곱슬머리 머릿결 좋아지는방법
곱슬의 원인(곱슬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선천적인유전에 의한 곱슬(파상모, 축모, 염전모, 연주모)
유전학 서적을 살펴보면 곱슬 모발의 유전자는 우성이라고 전해지고 있는데, 흑인의 경우 거의 우성이어서 아이들 대부분이 곱슬 모발로 된다고 합니다. 모발의 단면형상을 크게 분류하면 원형, 타원형, 편형의 3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직모가 많은 동양인의 모발의 수는 평균적으로 약 10만개 정도이며 모든 머리카락이 다 하나의 형태로만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원형과 타원형의 혼합이며, 타원형과 편형의 혼합인 경우도 많습니다. 이 혼합비에 따라 심한 곱슬 모발 혹은 약간 곱슬 모발이 결정됩니다. 그러나 동양인의 경우 곱슬 모발끼리의 양친에서도 곧은 모발이 태어나는 것을 보면 열성인것으로 추측됩니다.
통계에 의하면 직모 끼리의 양친에게도 약3%의 파상모, 곱슬 모발이 태어나고, 직모와 곱슬 모발의
양친에게서는 직모가 68%, 곱슬모가 24%의 비율로 태어난다고 합니다. 해부학적으로 곱슬 모발의 모낭은 구부러져 있습니다. 이 구부러진 상태가 느슨하면 파상모가 되고 강하면 곱슬모발이 되는 것입니다.
*후천적인 원인에 의한 곱슬
그중 유전적인 요소가 가장 큰데, 나이에 따라 곱슬의 형태가 심해지는 사람도 있고, 약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에는 사춘기, 갱년기를 전후로 곱슬 거리는 정도와 형태가 변화하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은 호르몬 밸런스의 변화가 그 원인, 그 외에 음식이나 환경에 영향을 받기도 하고, 자율신경의 밸런스가 깨지는 것도 그 원인중의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