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스크랩] [박원희다음까페/박원희까페]달리기만 잘해도 백가지 운동 안 부럽다

코매트 2007. 9. 8. 20:05
 [박원희다음까페/박원희까페]달리기만 잘해도 백가지 운동 안 부럽다

 

모든 운동의 기본은 달리기, 달리기만 잘해도 백 가지 운동 안 부럽다는데, <맨즈헬스>가 그렇게 부르짖었던 인터벌 훈련법을 달리기에 접목시켰다. 물론 운동 효과는 당신의 최고 속도에 곱하기 백이다!

한번 달리기도 어려운데 달렸다 쉬기를 반복하라고? 그러는 데는 분명 이유가 있다! 전속력으로 달렸다가 잠깐 쉰 다음, 다시 달리는 반복운동법은 심장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지방 연소와 근육 발달에도 좋다. 이것이 바로 <맨즈헬스>가 인터벌 운동법을 제안했던 이유다.

이제는 인터벌 운동법 대신 새로운 운동법을 추천한다. 그것은 전력 달리기 중간에 휴식을 취하는 대신, 기본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을 추가하는 것. 육상 트레이너 짐 리스톤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보강한 이 운동법은 인터벌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들의 체력을 효과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는 아주 훌륭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한다.
1 덤벨 스쿼트 팔은 몸통 옆으로 붙여 양손에 덤벨을 하나씩 들고, 발은 어깨 넓이로 벌려 서 있는 자세를 취한다. 골반을 뒤로 빼고 무릎을 굽혀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룰 때까지 낮췄다가 일어서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그리고 2초에 걸쳐 몸통을 일으킨다.

2 프런트 브리지 변형된 푸시업 자세로 팔뚝으로 바닥을 받친 채 얼굴이 바닥을 향하도록 엎드린다. 이때 팔꿈치는 어깨 아래에 위치하도록 하고 팔꿈치를 구부린 각도는 90도를 유지해야 한다.

3 사이드 브리지 어깨 아래의 팔뚝이 바닥과 접촉하도록 하고 양발은 가지런히 모은 채 옆으로 눕는다. 둔근과 복근을 조이고 바닥으로부터 골반을 밀어올린다. 이때 발목부터 어깨까지 일직선을 유지하고 머리는 척추와 일직선상에 오도록 유지한다.

4 덤벨 벤트 오버 로우 허벅지 앞쪽으로 덤벨 한 쌍을 쥐고 서 있는 자세를 취한다. 상체가 바닥과 거의 수평을 이룰 때까지 골반을 빼서 몸통을 앞으로 숙인다. 양팔꿈치가 몸통을 지나칠 때까지 흉부 쪽으로 덤벨을 끌어당겼다가 천천히 다시 내려놓는다.

5 싱글 레그 로테이션 스쿼트 왼손에 덤벨 하나를 들고 오른발로 균형을 잡는다. 덤벨을 들고 있는 손을 오른발 바깥쪽으로 뻗으면서 천천히 무릎을 굽혀 몸통을 바닥 쪽으로 낮춘다. 발뒤꿈치를 밀어 올리면서 시작 자세로 돌아간다.


 [박원희다음까페/박원희까페]달리기만 잘해도 백가지 운동 안 부럽다

출처 : 뷰티 패션 모음~
글쓴이 : 지장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