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스크랩] 살을 빼기 위한 운동법

코매트 2007. 9. 5. 17:42
 
건강하게 살을 빼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함께 운동요법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는 사람들은 누구나 운동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고 있지만,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 는지 모르고 갈팡질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달은 헬스장, 다른 한달은 수영장에서 보내며, 이 운동 저 운동을 전전하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어떤 운동을 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을 하십시요. 헬스도 좋고, 수영도 좋고, 걷기 운동도 좋습니다. 다만,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이 바람직합니다. 유산소 운동이란 숨을 멈추지 않고 편안하게 지속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말합니다. 즉, 숨을 멈추고 무거운 역기를 드는 것을 무산소 운동이라고 한다면,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타기, 에어로빅댄스 등은 유산소 운동에 해당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운동,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할까요?'를 생각해 봅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최대 운동 강도의 60% 정도, 심장에 약간의 부담이 느껴질 정도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m달리기와 같은 전력질주의 운동이 아니라, 조깅이나 빨리걷기와 같이 즐기면서 할 수 있을 정도, 5분쯤 지나면 조금씩 땀이 날 정도로 운동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얼마나 자주해야 할까요?'란 질문에 대한 답은 규칙적으로 매일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 1~2회 정도의 운동은 건강 유지를 위해서는 충분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라면 매일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걷기'와 같이 일상생활에서 습관처럼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얼마나 오래 해야 할까요?' 살을 빼기 위해서는 체내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불필요한 지방의 연소는 운동의 시작과 함께 즉시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최소한 20분이상 운동을 지속했을 경우, 축적되었던 지방의 연소가 시작됩니다. 따라서, 운동은 30분 이상 지속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과 저녁으로 나누어서 하기 보다는 한번에 오랫동안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출처 : 토탈마사지이미지클럽
글쓴이 : 이미지클럽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