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피부를 살리는 습관
코매트
2007. 9. 4. 22:11
▶ 피부를 살리는 생활 습관
1. 때를 심하게 밀지 않는다. 각질을 벗겨내는 과정에서 피부를 심하게 문질러 억지로 피부의 보호 층 부위를 벗겨내지 않도록 한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지나친 수면 부족은 피부를 거칠게 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 등의 피부 트러블을 만든다. 특히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의 휴식과 회복기간으로 매우 적절한 시간이기 때문에 이 시간을 포함하여 충분하고 규칙적인 수면을 취한다. 3. 진한 메이크업은 자제한다.
진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피부가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하기 때문에, 노화와 피부건조의 진행이 빨라지게 된다. 4. 균형적이고 규칙적인 식생활
편식은 금물. 균형적인 식사를 하루 3끼 잘 먹어주자. 비타민 C 등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더욱 좋다. 5. 약이나 연고를 남용하지 않는다.
특정 연고를 신체 부위에 바르거나 하여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더 만들지 않도록 한다. 또한 피임약, 살 빼는 약 등 약을 오용하거나 과용하면 피부 건강은 물론 신체 전반에도 좋지 않다. 6. 자외선 노출을 자제한다.
피부 트러블의 직접적인 요인 중 하나로, 피부를 두껍게 하고 검버섯, 기미 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다. 겨울이라도 얼굴에는 자외선 차단제는 항상 바르고 외출한다. 또한 여름에 선탠을 하는 것도 피부노화를 앞당기는 행위이니 금하도록 한다. 7. 제대로 된 세안과 샤워를 한다.
뜨거운 물로 자주 세안을 하거나 샤워를 하게 되면 쉽게 건조해지기 쉽다. 얼굴의 경우 비누 세안을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 반드시 클렌징을 하도록 한다. 8. 그 밖에 -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골라 쓴다. - 커피, 술, 담배는 금한다. - 변비와 월경불순을 치료한다. - 지나친 피부관리는 오히려 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니 적당히 한다. - 스트레스 조절을 한다. |
출처 : 아름다운 세상(퀸-에스테딕)
글쓴이 : s-hee 원글보기
메모 :